FAQ


아래 내용으로도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퍼플레이 사이트 로그인 후, 1:1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또는 admin@purplay.co.kr 으로 문의해주세요!




퍼플레이의 작품은 스트리밍 방식으로 서비스 됩니다(다운로드 불가). 각 작품 별 상세페이지에 표기되어 있는 이용가격을 확인 후, '구매하기' 버튼을 이용해 결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여(구매)한 영화는 첫 재생을 시작한 시점부터 72시간 동안 시청이 가능합니다. 영화 대여(구매) 후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생이 시작되고, 그로부터 72시간 후에는 대여기간이 종료되오니, 가급적 7일 이내에 관람을 시작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퍼플레이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PC,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필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컴퓨터(PC)

- 아래 열거한 웹브라우저 이용이 가능한 Windows, macOS, Linux 등의 OS에서 동작합니다.

- 지원 웹브라우저: Chrome, Edge, Firefox, Safari(상기 브라우저의 최신 정식 버전에서 가장 잘 동작합니다)

- HTML 5.0을 지원하지 않는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정상적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모바일 단말기 (스마트폰, 태블릿 PC)

최소 지원 OS 버전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Android: 8.0 버전 이상

- iOS: iOS 13.4 버전 이상 *모든 기종의 최신 버전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 일부 태블릿 기기, 특히mac OS에서는 결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결제는 윈도우 기반의 PC 또는 모바일에서 진행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시청은 가능)

- 모바일 이용자를 위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곧 출시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퍼플레이는 제작사, 배급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자막이 있는 경우에 한해 자막을 제공하고 있어요. 공지사항에 주기적으로 서비스 작품의 자막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막을 요청하고 싶은 작품이 있다면 1:1 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 더 많은 작품의 자막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퍼플레이는 대부분의 작품을 1080p 또는 720p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거나, PC/노트북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등 이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화질이 1080p, 720p, 540p, 360p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영작 원본 자체가 저화질인 일부 작품의 경우 고화질로 서비스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3G/4G 데이터망 이용 시, 요금제에 따라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가급적 와이파이 환경에서 관람하시길 권유드려요.

퍼플레이는 한 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한 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동시접속을 시도할 시, 해킹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경고 알림이 뜨니 가급적 동시 접속은 자제해주세요!

동시 접속이 아니라면, 한 계정을 통해 모바일, PC 등 여러 기기에서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감상하시는 작품의 영상/소리/자막/정보에 문제가 있나요?

아래 양식을 참고하여 1:1 문의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릴게요.

1. <작품명>

2. 문제발생 부분 : 예) ①영상 ②소리 ③자막(오역, 맞춤법 포함) ④작품정보 ⑤기타

3. (영상/소리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한 기기/운영체제/브라우저 등 감상환경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ex. 아이폰11 / 사파리 )

4. (자막/작품정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상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퍼플레이의 본인인증은 나이스평가정보의 휴대폰본인확인을 사용합니다. 이외의 다른 방법을 통한 본인인증은 현재 불가한 상황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인 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1:1 문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처리해드릴게요!

대여(구매) 후 재생을 시작하지 않은, '시청 대기' 상태인 영화만 대여취소(환불)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내 정보 > 시청 내역 에서 시청 대기 중인 영화를 [대여취소] 해주시면 됩니다.

대여취소 요청은 재생을 시작하지 않은 영화에 한하여 가능하며, 대여(구매) 후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생이 시작되니 이 점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페이팔을 이용해 구매한 경우, 7일 이내에 '대여취소'를 하더라도, 페이팔 정책에 따라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됨을 미리 알려드리니, 신중한 결정 부탁드려요.

* 재생을 시작한 영화의 환불은 서비스에 명확한 문제가 발생되었음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문제를 발견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1:1 문의]로 작품명, 문제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퍼플레이에서 지원하는 결제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결제

- 카카오페이

- 휴대폰 소액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페이팔 *한국계정으로는 사용 불가능


- HTML 5.0을 지원하지 않는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정상적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일부 태블릿 기기, 특히mac OS에서는 결제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결제는 윈도우 기반의 PC 또는 모바일에서 진행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시청은 가능)


위 내용을 확인한 후에도, 결제에 문제가 있다면 1:1문의 게시판 또는 admin@purpaly.co.kr 로 문의해주세요.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문의시, 사용기기와 사용환경, 결제수단 등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로그인

퍼플레이 방문을 환영합니다:)
내 정보 대여 목록 좋아요 고객센터 로그아웃

새 질문 작성

질문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