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과 내일

★꿈은 이루어진다★
나는 강화여고 2학년생이다. 영화학도를 꿈꾸지만 현재 예술고등학교가 아닌 일반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고 기숙사에 살고 있다. 평일에는 매일 새벽까지 학교공부를 하기 때문에 영화공부를 할 수가 없다. 나와 비슷한 진로를 가진 친구들도 각자의 상황에서 힘든 것은 마찬가지이다. 그래도 우리는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이 작품의 연출자이자 고2 학생인 하은은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며 꿈을 이야기한다. 그 시간에는 늘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이 함께 있다. 이들은 함께 공부하고, 영화제에 참석하고, 동아리 활동을 하며 각자의 고민과 불안, 소망을 나눈다. 때로는 눈물이 날 만큼의 불안과 초조에 휩싸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끝내 안심이 되는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는 단단함, 그리고 ‘꺄르르’하고 터뜨리는 웃음 덕분일 것. 하은은 이 영화로 ‘영화감독’의 꿈에 한 발 다가섰다. 너무 멀지 않은 미래에 또 다른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영화에도 언급되지만 유하은 감독은 다큐멘터리스트 류미례의 딸이기도 하다. 현재 퍼플레이서 서비스하고 있는 류미례 감독의 <아이들>에서 ‘어린 하은’의 모습을 만날 수도 있는데, 이 둘을 함께 보는 것도 추천한다.


연출 유하은

출연 김다희, 김은현, 유하은 외 강화여고 학생들

2018 씨네인천 상영회 씨네원픽, 관객상 (2018, 대한민국)

제18회 인디다큐 페스티벌(2019, 대한민국)

제15회 인천여성영화제(2019, 대한민국)

제7회 인천독립영화제(2019, 대한민국)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이틴즈 부문 (2019,대한민국)



이런 영화, 어때요?

로그인

퍼플레이 방문을 환영합니다:)
내 정보 대여 목록 좋아요 고객센터 로그아웃

영화 구매 페이지

오늘과 내일

재생 시작 후 72시간 시청 가능

구매 후 7일 이내에 재생을 시작해야 하며, 이후 자동으로 재생이 시작됩니다.

72시간 대여 금액 : 1,500원
VAT : 150원

총 결제 금액 : 1,65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