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레따

60년 전, 당신에게
옥자는 한국전쟁으로 군에 간 남편 원석과 헤어지게 되고, 팍팍한 55년의 세월을 보낸 후 뒤늦게 한글을 배운다. 한글교실 글짓기 대회를 통해 처음으로 남편에게 편지를 쓰기 시작하는 옥자. 그런데 어찌 된 영문인지 전쟁터에 있는 원석에게 한 줄씩 편지가 도착하기 시작한다.

“마음속에 있는 얘기, 그걸 어떻게 다 말로 해.” 60년이라는 세월을 편지 한 장에 담아내기가 어디 쉽겠는가. 한, 외로움, 기쁨, 슬픔이 한데 어우러졌을 그 시간 동안 ‘당신’에 대한 그리움도 하루는 깊어졌다 또 하루는 옅어졌다를 반복했을 것이다. 그 마음들을 모아 한 글자씩 꾹꾹 눌러 담아 쓴 ‘러브레따’는 곧 우리에게도 당도해 깊은 울림을 준다.

전쟁과 노년 여성 그리고 판타지. 언뜻 보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 듯한 키워드들이지만 영화라는 도구로 멋스럽게 조합되어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 특히 예수정 배우가 보여주는 눈빛과 말투, 목소리는 옥자의 굴곡진 60년 세월이 어떠했을지 저절로 상상하게 만들고, 원석 역을 맡은 김희찬 배우의 감정 연기 또한 극에 힘을 실으며 애절함을 더한다.


연출 서은아

출연 예수정, 김희찬, 최희서

제15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부문 본선(2016)

서울노인영화제 경쟁 부문(2016)

포항 맑은 단편 영화제 관객상 수상(2016)

마드리드 국제영화제 초청. 외국어단편부문 감독상 후보(2016년,스페인)

에드먼튼 국제영화제 초청(2016년,캐나다)

차트라파티 시바지 국제영화제 초청(2016년,인도)



이런 영화, 어때요?

로그인

퍼플레이 방문을 환영합니다:)
내 정보 대여 목록 좋아요 고객센터 로그아웃

영화 구매 페이지

러브레따

재생 시작 후 72시간 시청 가능

구매 후 7일 이내에 재생을 시작해야 하며, 이후 자동으로 재생이 시작됩니다.

72시간 대여 금액 : 1,500원
VAT : 150원

총 결제 금액 : 1,65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