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영화, 플렉스! 난 퍼플레-인디!

부제

인디그라운드X퍼플레이 여성영화 특별전

장소

퍼플레이 온라인 상영관

일시

2021년 03월 18일(목) ~ 2021년 03월 31일(수), 총 14일간

주최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인디그라운드

※ 모든 상영작은 티켓 발권 후 72시간 동안 관람 가능합니다.

소개

프로그램

부대행사

이용안내

🎬 여성영화, 플렉스! 난 퍼플레-인디!

 📍 영화제 기간 | 2021년 03월 18일(목) ~ 2021년 03월 31일(수), 총 14일간
 📍 영화 | 총 28작품
 📍 장소 | 퍼플레이 온라인 상영관
 📍 티켓 | 500 ~ 3,000원
 📍 주최 | 영화진흥위원회
 📍 주관 | 인디그라운드

인디그라운드X퍼플레이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지원센터 ‘인디그라운드’와 ‘퍼플레이’가 만나 스물여덟 가지의 ‘인디-’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인디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창작자에겐 유통의 기회를, 관객에겐 더 넓은 선택의 폭을!’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을 선정, 그 작품들이 관객들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통로들을 개척하고 있다. 그 N가지 방법 중 퍼플레이는 ‘여성’이라는 키워드로 인디그라운드와 ‘크로스’하여, 여성 감독이 만들었거나 여성 서사를 담아낸 영화들을 골라 퍼플레이만의 시각으로 관객들과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였다.

독립·예술영화라는 프리즘, 여성영화라는 프리즘을 거쳐 ‘우리가 만드는 오늘’, ‘오조오억개의 자라남’, ‘비 브레이브(Be brave)’, ‘애도의 온도’, ‘지금, 여기, 이방인’이라는 다섯 개의 각기 다른 프리즘을 통해 관객과 만날 스물여덟 편의 이야기는 3월 18일부터 2주간 퍼플레이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궁금했던 그 감독, 그 배우의 더 깊은 이야기를 영상으로, 글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퍼플레-인디’를 ‘플렉스’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역시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길!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지원센터 인디그라운드는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배급 환경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하고 한국독립영화협회에서 운영합니다.

인디그라운드는 '오버그라운드(overground/주류)'와 '언더그라운드(underground/비주류)'를 넘어, 독립예술영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함께 성장하는 너른 '대지 (ground)'가 될 것을 표현하는 이름입니다. 독립예술영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관객들의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놀이터), 독립예술영화 창작자, 배급 등 산업관계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실험을 응원하는 테스팅그라운드(testing ground/시험장), 독립예술영화 생태계를 구성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소통의 장(ground)이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인디그라운드에서는 독립예술영화 배급/유통사, 독립예술영화전용관/커뮤니티시네마 관계자, 창작자 등 독립예술영화 생태계 구성원들과의 협력과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 독립예술영화의 유통배급 환경을 점검하고 새로운 유통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메인 트레일러